CEO

IR/PR

윤리경영

뉴스&공지News&Notice

[회사동정] 에코프로, IR52 장영실상 2020년 제6주차 수상 2020.07.13

2020년 7월 10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과기정통부 차관 및 한국산업기술협회장,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등

약 9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IR52 장영실상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시상식이 진행되지 못해 수상을 하지 못했던

2019년 최우수상을 비롯해 2020년 1주차부터 17주차의 수상제품(조직) 기업대표 및 개발참여자, 수상자 가족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에코프로가 한국조선해양(KSOE)와 공동개발한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휘발성 유기화합물 저감 시스템' 은 지난 2월 '2020년 6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 날 시상식에서 에코프로 환경사업본부의 윤성진 사장은 에코프로를 대표해 단상에 올라 '한국조선해양(KSOE)'의 윤원준 책임연구원과 함께 상장과 상패를 수상하였습니다.

 

에코프로의 Microwave를 이용한 CO타입의 대용량 VOC저감장치는 조선소 도장 공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인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저감하는 장치입니다.

마이크로웨이브와 전기히터를 이용하여 열원을 공급하는 공급 방식으로, LNG, LPG 등 폭발성 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화재 발생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을 확보합니다.

또한 선택적 운전모드 기술을 개발하여 전기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에 의해 VOC 저감 성능이 저하될 경우 흡착제의 재생 공정을 통해 흡착 성능을 95% 이상 재생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점도 특징입니다.  

 

수상을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그동안 애쓰신 많은 분들의 노력들이 더 큰 결실들로, 더 많이 맺어지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