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홍보센터PR Center

투자정보

뉴스&공지News&Notice

[회사동정] ㈜에코프로지이엠 제1공장 준공식 개최 2018.03.26

㈜에코프로의 외국인투자법인인 ㈜에코프로지이엠이 지난 3월 24일 오전 포항시 북구 영일만산업단지에서

연면적 1만 8500㎡ 규모의 제1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기업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에코프로지이엠은 지난 해 6월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영일만 제1산업단지 내 포항부품소재전용단지에

공장 신축을 위해 착공식을 가진 지 9개월 만에 공장 가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5년간 총 3,000여억 원을 투자해 순차적으로 제조공장이 건립될 계획이며 60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제1공장의 준공을 앞두고 지난 해 말 이미 100여 명을 채용해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에코프로지이엠 준공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EM 준공식

 

 

준공 축사

 

봄의 설렘과 함께 새로운 시작들로 분주한 3월에 우리들은 새로운 기분과 희망으로 오늘 여기 영일만에서 힘찬 출발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근 1년동안 지진이란 자연재해로 많은 고통과 걱정의 시간을 보낸 포항시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주말에 가족, 친구들과 봄내음의 휴식을 뒤로하고 준공식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우리 에코프로 가족을 대표하여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내빈 여러분!


오늘 준공하는 에코프로지이엠의 제1공장을 작년 2017년 6월에 착공하여 9개월만에 상용생산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기 영일만은 우리 에코프로 가족들의 원대한 꿈을 가져다 줄 땅입니다.
먼저 여기 15만평 터전에 향후 5년간, 1조 5천억 이상을 투자하여 2023년에는 연 매출액 5조를 달성할 것입니다.

비록 오늘 준공하는 공장의 투자액은 전체 3%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여기 터전을 잡아 전기자동차 GOBAL 소재단지 건설의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젠 전기차시대 출발 선상에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젠 전기차 시대가 온다는 사실에 동의합니다.

 

전기차는 내연차에 비교하면
1. 엔진으로 인한 소음, 진동이 전혀 없으며
2. TESLA MODEL S는 제로백이 2.28초로 값이 10배정도 비싼(10억 이상) 페라리 자동차와 동일하며, 또한 마력 800마력으로 같은 급인 벤츠 S350(300마력)보다 월등합니다.
3. 한계비용도 압도적으로 낮으며, 향후 5년 이내에 내연자동차 차량가격보다 저렴해질 것입니다.
4. 이미 유럽에서는 2025년 네덜란드, 노르웨이 / 2030년에는 독일, 인도 / 2040년에는 영국, 프랑스가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 판매금지 정책을 / 중국은 2019년부터 의무판매제를 도입했습니다.


이젠 우리는 미래의 자동차혁명으로 하드웨어는 전기차, 소프트웨어는 자율주행 플랫폼의 차량 공유로 하나의 융합의 기술시대를 맞이하게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흐름은 폭스바겐, BMW, 재규어, NISSAN 등 자동차 메이커뿐만 아니라, Dyson과 같은 가전회사들도 전기차시대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내빈 여러분!


우리 에코프로 전 가족들은 이런 산업의 큰 변혁기 전기자동차, 로봇, ESS, 드론 등 제4차산업혁명에 심장이 되는 에너지를 담당한다는 것에 큰 행복의 마음으로

여기 영일만타운을 세계에서 제일가는 전기차 소재 1번지가 되어 전 세계인들이 대한민국 포항시의 영일만을 찾아오도록 만들 것임을 여기 오신 분들께 약속 드립니다.


사랑하는 에코프로 임직원 가족 여러분!


올 2018년은 제가 에코프로로 창업한지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20년 전 여직원 1명과 설립한 우리 에코프로는 우리 모두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실패와 시행착오의 축적으로 끝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임직원 1,000명이 넘은 중견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여기 영일만에 우리의 꿈을 실현한 주체적인 기업인 에코프로비엠이 이번주 수요일, 21일에 유가증권시장인 코스피에 주식상장등록 신청서를 접수시켰습니다.
2개월정도 심사 및 심사기간을 통해 우리가 코스피에 등록되면 시총이 1조가 넘는 두개의 회사를 가지게 됩니다.

우리에게는 GLOBAL LEADING기업으로 성장 발전시키는 힘, 즉 자긍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내빈 여러분!


우리 에코프로는 여기 영일만에 이차전지 소재 생산 라인구축을 위해 2018년 올해에 1,800억 투자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1.5조를 투자하여,

연 매출 5조 창출 및 새로운 에코프로 가족을 3,000명 이상 맞이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것은 이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의 끝없는 애정과 관심이며 격려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기업은 많은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충족시키는 것이 그 목적인 바, 우리 에코프로는 국가와 포항시민, 투자가, 고객들 모두가 우리 임직원 가족같이 만족할 수 있는 길을 끊임없이 찾아 나갈 것 입니다.

 

우리들에게 꿈이 있습니다.


* 동료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기업문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우리들은 우리 후배와 다음 세대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 혁신하여 우리 에코프로가 세상을 바꾸고 산업을 재편하는 주체가 되어야합니다.

 

존경하는 내빈 여러분! 사랑하는 에코프로 가족 여러분!


여기 푸르른 동해바다의 깊고 무한한 기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건강과 가정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24일

 

(주)에코프로 대표이사 이  동  채